Logger Script

국내 유일한 100% 변호사 강사진 법률사무원 국비훈련기관 국내 유일한 로펌비서 자격증 국비훈련기관 [고용노동부 HRD-Net 기준]

에스앤에스

에스앤에스는 리걸마인드를 배웁니다.

어떠한 사건이나 상황에 대해서 관련된 법을 적용시킬 수 있고
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리걸마인드(Legal Mind)라고 합니다.

LEGAL SECRETARY

전자소송 및 회생파산법률사무 취업과정

훈련대상

전자소송 마스터(컴퓨터 실습) 및 회생파산 법률사무직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고졸이상 학력의 누구나

훈련목표

본 훈련과정은 로펌, 법무법인, 법률사무소 등에서 전자소송업무, 법률소장 작성업무, 회생파산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법률사무직원 양성을 목표로 한다.

[교과목별 세부 훈련 목표]

1. 전자소송(컴퓨터실습)
전자소송시스템 환경이 어떻게 구현되어있는지 학습하고, 전자소송시스템 환경에서의 송무 등의 업무를 현장에서 실제 하는 방식으로 컴퓨터 실습하여 전자소송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법률사무직원 양성을 목표로 한다.

2. 민사소장 형사서면 작성실무
법원에서 이루어지는 소송분야 법률소장작성(민사소장, 가압류신청서, 가사소장 등)의 사례별로 연습하고 민사소송의 소장작성방법, 형사소송의 서면작성방법 등 필수 기입사항 및 유의사항, 검토사항 및 재판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각종 증거자료의 수집 및 활용기법에 대한 이해를 목표로 한다.

3. 개인회생파산
채무자 및 채권자 입장에서 개인회생파산 업무의 절차 및 방법을 익히고 파산면책신청서, 개인회생신청서 등 법률서류작성 교육을 받아 개인회생파산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법률사무직원 양성을 목표한다.

훈련과정의 강점

1. 전자소송 실무교육 현장에서 실제 하는 방식으로 컴퓨터 실습하여 기본적인 법률 서류작성 업무 및 전자소송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완벽하게 갖출 수 있습니다.

2. 소송분야 법률소장작성(민사소장, 가압류신청서, 가사소장 등)의 사례별로 연습하여 민사소송 소장작성방법, 형사소송의 서면작성방법 및 필수 기입사항 및 유의사항, 검토사항 등 재판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각종 증거자료의 수집 및 활용기법을 갖출 수 있습니다.

3. 회생파산 업무의 절차 및 방법을 익히고 파산면책신청서, 개인회생신청서 등 개인회생 파산실무 교육을 통해 로펌, 법무법인, 변호사사무실 등에서 회생파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.

훈련교과목

전자소송실무(컴퓨터실습), 민사소장 형사서면 작성실무, 개인회생파산 이론과 실무

자격증 및 수료증 발급 NCS분류(법무05010101)

· 로펌비서 자격증 (주무부처 고용노동부)
· 전자소송 및 회생파산 법률사무원 수료증
· 전자소송 컴퓨터실습 수료증